|
CLASS |
|
SUBJECT |
Q |
주문관련 | |
방문 예약은 꼭 해야 하나요? |
방문 예약은 꼭 해야 하나요?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나무자전거에서는 펜데믹 코로나로 인행 방문 인원을 분산 하고자 합니다.
방문 예약을 꼭 하실 필요는 없지만 갑작스런 주인장 부재 등 고객님 원한는 시간에 서비스 받으시고자 하신다면 방문 예약을 추천 드립니다.
방문예약은 간단하오니 달력에서 예약 클릭 후 간단한 방문 내용 작성 하시면 끝입니다.
감사합니다.^^
방문예약
.
나무자전거
|
Q |
주문관련 | |
개인 통관 고유부호 발급 |
개인 통관 고유부호 발급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개인 통관 고유부호 발급
해외 직구시 100$ 이상 되는 상품은 개인통관 부호가 있어야 합니다. 발급은 간단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란 것은 관세청에서 주민등록번호 대신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해외 직구시 개개인의 고유번호인 '개인통관부호제도'를 발급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는 즉 해외 구매 대행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부호 입니다. 이는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 위한 관세청의 정책 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나무자전거
|
Q |
제품관련 | |
폴딩 자전거의 프레임 힌지가 헐거워져서 잡소리가 나요 ? |
폴딩 자전거의 프레임 힌지가 헐거워져서 잡소리가 나요 ?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이때는 자전거를 타시면 않됩니다. 곧바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주세요.
폴딩 자전거의 프레임 힌지 (접히는 부분) 가 헐렁해서 약간의 유격이 있거나 주행 중 찌걱 거리는 소리가 나면 힌지의 체결 압력을 조절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이를 무시하시고 계속 타시면 힌지 부분이 서로 미끌어 지며 프레임을 갉아 먹게 되는데 이때는 프레임 수리 및 복원이 불가능 합니다. 힌지 부분의 소음이 발생하면 곧바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주세요.
나무자전거
|
Q |
제품관련 | |
자전거 승차전 안전점검 안내 |
자전거 승차전 안전점검 안내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일상적인 안점점검시 다음의 순서로 자전거의 정상 작동유무를 확인하세요.
조립 초기에는 한번 정도 꼭 전문가에 의한 안전점검을 받으시길 권해 드립니다.
1. 프레임의 파손이 있는가 ?
2. 핸들은 튼튼하게 고정되어 있는가 ?
3. 타이어와 바퀴상태는 양호한가 ?
4. 앞뒤 브레이크는 잘 작동되고 있는가 ?
5. 변속기어는 잘 작동되고 있는가 ?
나무자전거
|
Q |
제품관련 | |
자전거 조립, 정비 점검시 필요한 공구는 어떤게 있을까요 ? |
자전거 조립, 정비 점검시 필요한 공구는 어떤게 있을까요 ?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자전거 조립,정비시 필요한 최소 공구들입니다.
1. 니퍼
굳이 없으셔도 되지만 의외로 쓰임이 많습니다.
주로 자전거 박스 포장을 해체하는데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자전거들이 케이블 타이와 같은 재료로 자전거를 묶어서 포장한 관계로 이 부분을 잘라 내려면 가위로는 좀 힘듭니다.
2. 육각렌치 셋트 (필수 아이템)
거의 대부분의 체결나사 (브레이크나 변속기의 주요부위) 들이 육각 암나사 입니다.
따라서 거의 육각렌치 셋트로 조이고 풀고 하게 됩니다.
3. 몽키 스페너
굳이 없으셔도 됩니다. 몽키 스페너가 동원될 정도의 대공사는 가급적 자전거 포를 이용하시는게 좋을 듯 싶네요.
어쨌거나 패달을 꽉 조인다든지 할때 필요합니다.
4. 드라이버
전조등, 후미등 을 달거나 브레이크 간격을 조정할 때 사용됩니다.
5. 펌프
공기벨브가 3가지 상이한 타입이 있습니다. 내 자전거의 벨브타입을 알아 두시고 펌프구입시 해당 벨브를 지원하는 지 여부를 확인하시고 가급적 압력 (PSI) 게이지가 달린 제품으로 구입하세요.
타이어 측면의 PSI 허용치 범위내로 공기를 주입하세요.
나무자전거
|
Q |
제품관련 | |
자전거 자가조립이 가능한가요 ? |
자전거 자가조립이 가능한가요 ?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대부분의 자전거는 공장에서 거의 70~80% 조립이 완료되어 나오기 때문에 사실 조립이 크게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자전거는 공장출고 시 패달이 분리되어 있으며,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변속기 정열 등은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공기압, 브레이크, 변속기, 핸들, 패달 등의 정열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조립 후 최소 한번은 제데로 조립되었는지 반드시 안전점검을 받으셔야 하며, 이후 자전거를 1~2개월 정도 타신 후 조작 케이블이 충분히 늘어난 다음 다시 한번 더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따라서 최초 자가조립의 최고 목표는 우리집에서 자전거포까지 이상없이 끌고가는 용도일 뿐 입니다.
나무자전거
|
Q |
회원관련 | |
네이버 회원정보를 이용해서 구매할 수 있나요 ? |
네이버 회원정보를 이용해서 구매할 수 있나요 ?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바로 구입가능 합니다.
구매 하시고자 하는 상품 상세 페이지에 네이버 체크아웃으로 구매하기 버턴이 있습니다.
(쿠폰 및 해당 상품 할인가격이 바로 적용되어 결제 진행이 됩니다.)
이젠 네이버 체크아웃을 이용해 보세요^^~
나무자전거
|
Q |
제품관련 | |
자전거 제품 보증 및 A/S 정책 |
자전거 제품 보증 및 A/S 정책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일반적으로 자전거의 보증기간은 제조사 또는 국내 수입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예를 들어 다혼 및 루이가르노 공식 수입처는 LS네트웍스입니다.
공식 수입사는 해당 제품에 대해서 제조상의 서비스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보통 제품의 프레임 및 주요부위의 보증기간은 2년 입니다.
제조상의 하자 (초기불량) 등에 대해서는 보증기간내 LS네트워크 서비스 센터에서 교환또는 무상수리가 가능 합니다.
그밖에 사용중 발생하는 통상적인 서비스는 일반적인 자전거 수리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나무자전거
|
Q |
배송관련 | |
배송상태가 궁금해요. |
배송상태가 궁금해요.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주문에서 배송완료 입금 확인까지 관련 내용은 마이페이지 > 주문현황 해당 내용을 확인 하시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진행상태 주문 , 준비중, 배송중, 완료 로 확인이 가능하며 배송상황은 하단 송장번호로 택배조회서비스 접속 확인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자전거
|
Q |
주문관련 | |
신용카드 사용 영수증을 출력하고 싶어요. |
신용카드 사용 영수증을 출력하고 싶어요.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방법1)
KCP사이트[www. kcp.co.kr]에 접속 하시고
카드 이용내역 조회에서 카드결제 정보를 입력하신후 카드사용내역 조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방법2)
마이페이지에서 내 주문내역을 확인하시면 영수증 출력 링크가 있습니다.
나무자전거
|
Q |
회원관련 | |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고 싶어요. |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고 싶어요.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이메일 변경은 로그인 상태에서 우측 상단 " 마이페이지" 정보 변경란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 정보변경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email주소, 상품수령 주소, 연락처 등 개인정보 수정(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 후에는 반드시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나무자전거
|
Q |
회원관련 | |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요. |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요.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죄송합니다.
아이디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단, 거래내역이 없는 경우에 한해 회원 탈퇴 7일 이후 재가입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나무자전거
|
Q |
회원관련 | |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회원정보 변경은 회원님의 홈 > 마이페이지> 정보변경 페이지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비밀번호, email주소, 상품수령 주소,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이디, 실명 이름은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나무자전거
|
Q |
회원관련 | |
아이디, 패스워드를 잊었습니다. |
아이디, 패스워드를 잊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우측 상단 "아이디 찾기" 클릭 이후 "아이디,비밀번호 찾기"페이지에서 회원님의 가입시 이메일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로 임시 비번이 전달 되오니 로그인 후 필히 개인정보 수정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자전거
|
Q |
회원관련 | |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구매가 가능한가요 ? |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구매가 가능한가요 ?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실 경우, 비회원 자격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 아이디 (네이버 결제) 로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 또는 비회원으로 구매하시면 할인쿠폰, 포인트, 구매 이벤트 등 당사에서 드리는 혜택은 받으실 수 없습니다.
나무자전거
|
Q |
회원관련 | |
회원가입 절차가 궁금합니다. |
회원가입 절차가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회원가입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절차는 약관 동의 > 최소 기입사항 입력 > 회원가입 완료 순으로 진행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자전거
|
Q |
회원관련 | |
회원탈퇴가 되지 않아요 ? |
회원탈퇴가 되지 않아요 ?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회원 탈퇴를 하시면 주문한 상품에 대한 배송상태를 사이트내에서는 조회하실 수 없기 때문에, 아직 배송건이 남아 있는 경우라면 탈퇴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모든 배송건이 완료 상태가 된 후, 고객님이 원하실 때 언제든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를 하시면 해당 아이디는 즉시 탈퇴 처리되며, 이후 영구적으로 사용이 중지되므로 새로운 아이디로만 재가입이 가능합니다.회원탈퇴시 이용약관에 근거한 이용계약이 종료되며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무자전거
|
Q |
배송관련 | |
정상적으로 결제되었는데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는 뭔가요 ? |
정상적으로 결제되었는데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는 뭔가요 ?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입금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현금결제 방법을 선택하여 주문하셨다면 주문완료 후,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입금액이 맞지 않거나, 입금확인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배송상태가 " 준비중" 상태인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판매자의 상품발송 지연
고객님의 주문건에 대해 확인은 하였으나 재고확보, 주문폭주 등의 이유로 상품 발송이 지연되는 경우로, 이 경우 배송상태가
" 준비중 " 상태로 표시됩니다. 이런 경우 고객센터에서 따로 전화를 드립니다.
" 준비중 " 상태가 일정기간 동안 지속된다면 고객센타로 직접 연락하여 예상 발송일자 등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택배사 문제로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상품 발송은 되었으나 택배사의 문제로 인하여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최근 주문현황 에서 [배송추적] 버튼 클릭 시 택배사와 연락처를 확인하실수 있으므로 해당 택배사에 연락해서
물품위치 및 예상 도착시간 등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수령지 정보가 잘못된 경우
수령지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수취인이 부재중이었을 경우 배송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택배사 또는 고객센타에 연락하시어 반품여부 확인 및 재배송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문하신 상품의 색상 또는 사이즈 등을 기재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주문단계에서 선택 및
수령지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무자전거
|
Q |
주문관련 | |
할인쿠폰의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
할인쿠폰의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내가 쓸수 있는 할인쿠폰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쿠폰사용 방법은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적용 하실 수 있습니다.
①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 쿠폰 클릭 쿠폰을 받으세요
② 결제 진행시 사용 하고자 하는 쿠폰 선택 이후 결제 진행 하시면 됨니다.
여러 쿠폰을 보유 하고 있으나 결제시 쿠폰선택에 적용할 수 없다면 해당 상품에는 쿠폰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나무자전거
|
Q |
주문관련 | |
주문상품의 배송상태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 |
주문상품의 배송상태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상품의 배송 상태는 4단계로 이뤄지며, 현재 진행상황은 마이페이지 > 최근 주문현황 > 구매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내역에는 배송상태가 "주문 | 상품준비중 | 배송중 | 완료" 로 표시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자전거
|
Q |
주문관련 | |
주문취소는 아무때나 가능 한가요 ? |
주문취소는 아무때나 가능 한가요 ?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해당 주문건이 "배송준비중" 일 경우 아직 제품 발송전이므로 주문취소는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단 이미 "배송중" 일 경우 이미 제품이 발송 되었기 때문에 이후 절차는 고객센타와 통화하여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배송상태는 마이페이지 > 최근 주문현황 > 주문번호 클릭 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무자전거
|
Q |
주문관련 | |
주문한 상품의 반품이나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 |
주문한 상품의 반품이나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다음의 반품 교환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하시어 반품 교환사유를 말씀하시고 관련절차 등을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품 교환상품이 당사로 입고 된 이후에 환불 또는 교환처리가 시작됨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웹상에 제공된 상품정보와 상이한 경우 와 상품의 하자에 의한 반품 (상품 수령후 3개월 이내에 해 주시면 되고, 반품 배송비는 당사에서 부담합니다.)
- 고객님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반품요청은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해 주셔야 하며, 반품배송비는 고객 부담입니다)
나무자전거
|
Q |
주문관련 | |
입금을 했는데 계속 『입금대기』로 나와요 ? |
입금을 했는데 계속 『입금대기』로 나와요 ?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입금은 완료되었으나 주문 시 입력하신 결제정보 (입금자명, 결제금액 등) 와 입금자 성함이 다를 경우, 어떤 구매내역에 대한 입금인지 확인되지 않아 『입금대기』로 표시됩니다.
이때 고객센타로 바로 문의 주시면 신속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자전거
|
Q |
주문관련 | |
주문취소 후 카드결제액 환불은 언제 되나요 ? |
주문취소 후 카드결제액 환불은 언제 되나요 ?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카드 승인취소를 하게되면 고객님의 익월 카드 결제대금에서 자동 차감됩니다.
단, 카드 승인취소 기간은 해당 카드사와 VAN사의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3~5일(공휴일 제외) 소요되며, 확인 문의는 소요기간 경과 후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하시면 됩니다.
나무자전거
|
Q |
배송관련 | |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 |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오후 3시 이전 주문건은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당일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도서, 산간지역 등 배송이 어려운 지역이 아닌 경우를 기준으로, 보통 주문 다음날 도착되기는 하지만 물류 사정에 의해 1~2일 더 소요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문완료 후 카드결제인 경우 승인이 난 시점, 현금결제인 경우는 입금확인 된 상태부터 평일 기준으로 2~3일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평화롭습니다.
나무자전거
|
Q |
주문관련 | |
반품, 교환, 환불 안내 |
반품, 교환, 환불 안내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반품/교환 안내
다음의 반품 교환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하시어 반품 교환사유를 말씀하시고 관련절차 등을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품 교환상품이 당사로 입고 된 이후에 환불 또는 교환처리가 됨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의 하자 또는 상품 페이지상에서 제공된 상품정보와 상이할 경우에 의한 반품
(상품 수령후 3개월 이내에 해 주시면 되고, 반품 배송비는 당사에서 부담합니다.)
- 고객님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반품요청은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해 주셔야 하며, 이때 반품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반품/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 반품/교환 요청기간이 경과한 경우.
- 상품을 구매하신 고객께서 상품의 구성품을 잃어버리거나 파손한 경우.
- 포장 또는 제품을 훼손하여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 상품을 구매하신 고객께서 이미 상품을 사용한 경우.
[반품/교환시 주의사항]
이상유무 점검이 끝나기 전까지는 포장박스를 버리지 마십시요.
반품시에는 택배로 회수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 자전거 포장 박스가 필요합니다.
이후 저희가 택배기사분을 보내 드리면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반품 교환 진행 순서
1. 제품 문의하기에 신청 (사진을 첨부해주시면 쉽게 판별)
2. 교환건 판별 및 교환재고 확인
3. 택배 발송
4. 나무자전거에서 상태확인후 고객님께 새제품 발송
소요기간은 넉넉히 7일정도로 여유롭게 기다리시면 좋은 제품을 다시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나무자전거
|
Q |
제품관련 | |
자전거 안전점검 및 A/S 안내 |
자전거 안전점검 및 A/S 안내 이 질문에 대해 준비된 답변입니다
구입 하신 자전거는 최소의 공구로 자가 조립이 가능한 상품 입니다.
하지만 조립이 끝나신 후에는 반드시 가까운 자전거포에서 안전점검 및 셋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안전점검이 필요한 이유는 자전거도 분명히 '이륜차' 이기 때문입니다.
자전거 안전점검 안내
조립 초기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안점점검시 다음의 순서로 자전거의 정상 작동유무를 확인하세요.
조립 초기에는 한번정도 꼭 전문가에 의한 안전점검을 받으시길 권해 드립니다.
1. 프레임의 파손이 있는가 ?
2. 핸들은 튼튼하게 고정되어 있는가 ?
3. 타이어와 바퀴상태는 양호한가 ?
4. 앞뒤 브레이크는 잘 작동되고 있는가 ?
5. 변속기어는 잘 작동되고 있는가 ?
자전거 A/S 안내
대부분의 자전거의 제조사는 품질보증 기간을 공시하고 있습니다.
제조사 또는 공식 수입사는 해당 제품에 대해서 제조상의 서비스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전거의 프레임 및 주요부위의 보증기간은 2년 입니다.
(각 상품의 상세설명을 참고 하세요.)
제조상의 하자 (초기불량) 등에 대해서는 보증기간내 서비스센터에서 교환또는 무상수리가 가능 하며,
사용중 발생한 파손 등에 대해서는 유상수리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서비스를 위해서는 구입 영수증 (분실시 나무자전거에 문의해 주세요) 이 필요합니다.
국내에는 비공식 수입 자전거들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이들 제품은 같은 브랜드라 하더라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구입시 정품여부를 확인하십시요.
나무자전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