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치사이클 EF1 NEWTRO 워런티 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A. 치사이클 EF1 NEWTRO 정식 보증 기간은 프레임(몸체) 12개월, 전기 부품은 6개월 바이클로에서 워런티가 적용됩니다.
Q. 내장 기어 3단이라던데 뭐가 좋은건가요?
A. 기어는 크게 내장 기어와 외장 기어로 나누어 집니다. 먼저 내장기어는 기어 변속 트러블로 인한 전문가의 정비가 많은 부분 불필요하며, 속도를 위한 변속기 기름칠도 필요 없습니다. 치사이클 EF-1은 폴딩형 미니벨로 전기 자전거 EASY PICK (손쉬운 픽업), EASY CARE (손쉬운 관리) , EASY RIDING (편한 라이딩)을 누구나 손쉽게 전기 자전거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추구해 내장 변속기를 사용했습니다. 외장 기어는 많이 사용되는 기어로 외장 기어는 스피드가 높게 만들 수 있지만 지속적인 관리 기어 기름칠 및 변속 정렬(기어가 튕김 현상) 등의 트러블로 인한 전문가의 도움이 받아야 합니다. 외장 기어는 전문 ROAD , MTB에는 99.9% 외장 기어를 사용합니다.
Q. 최대 주행거리는 어떻게 되나요?
A. 에코모드 기준으로 75kg의 성인이 속도 15km/h 평지 주행시 최대 주행거리는 60km입니다. 단 배터리의 사용기간 및 외부 온도에 따라 최대주행거리는 오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Q. 최대 속도는 어떻게 되나요?
A. 치사이클 EF1 NEWTRO의 최대 속도는 전기 자전거(KN15194) 법적 속도인 25km/h 입니다. 단 내리막길 모터와 힘찬 페달 회전을 하시면 잠깐 25km/h 초과 될수 있지만, EF1 NEWTRO의 컨트롤러에서 속도를 제어해 다시 25km/h로 복귀 합니다.
Q. 치사이클 EF1 NEWTRO는 스로틀 방식인가요? 파스 방식인가요?
A. 치사이클 EF1 NEWTRO는 파스 방식의 전기자전거입니다. 파스 방식의 자전거는 주행자가 페달을 밟고 주행을 하면 모터가 작동을 해 주행자의 주행을 도와 주는 방식을 말하고 최대 속도는 25 km/h이고 대한민국의 자전거 도로를 주행 할 수 있는 모터 구동 방식 입니다.
*스로틀 방식이란 ? 오토바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주행자의 페달의 작동 형식이 아닌 한마디로 주행 레버를 당겨서 가는 방식입니다.
*스로틀 방식의 전기 자전거는 도로 교통법상 어떠한 자전거 도로에서 주행을 할 수 없습니다.
*치사이클 EF1 파스 방식만을 제공 하며, 스로틀 추가는 불가능합니다.
Q. 제품의 A/S 보증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A. 프레임 1년 + 프리미엄 3개월 추가 쿠폰(모터, 컨트롤러, 배터리, 충전기 6개월 무상 보증)
소모품류(악셀, 브레이크레버, 타이어 및 기타 소모품) 무상보증 제외
- 자연재해 혹은 외부 충격이나 보관상 부주의로 인한 고장 유상처리
- 고객 임의로 기기를 분해하거나 수리를 시도한 경우 유상처리
- 제품 본연의 기능을 수행하는데 지장이 없는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유상처리
- 보조 배터리 장착 또는 사용으로 인한 고장이 날 경우 유상처리
- 기기와 연결된 비 인증 제품의 영향으로 인한 제품 고장일 경우 유상처리
- 소비자 과실에 의한 경우(충돌, 침수, 분해, 방전, 변형 및 튜닝) 유상처리
- 보증기간이 만기된 경우 유상처리
※ 또한 추후 AS를 위해 박스를 보관해주셔야합니다. (박스가 없을 경우 박시비와 택배비가 청구 됩니다)
Q. 제품 정품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A. 구입처 와 영수증 증빙으로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품 정품확인은 카카오톡플러스 친구를 통해 1:1 문의로 진행이 되며 향후 공식홈페이지에서 정품 확인이 가능합니다.
Q. A/S 지점은 어디가 있나요?
A. 치사이클 공식 수도권 A/S 서비스 센터 방문 하여 점검 또는 수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주) 바이클로' (수입원) 02-336-9156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여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제품 교환 및 펀딩금반환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무상수리 보증기간은 제조사 또는 수입사에서 명시하는 보증기간을 따르며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한 경우, 또는 고객의 과실이 명백한 경우 유상 처리됩니다. 보증기간은 각 "보증기간 안내"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 제품 관리는 어떻게 하는게 좋나요?
A. 제품 관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청소 및 보관
전기 자전거 청소 및 보관은 전원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진행하세요. 전원이 켜져 있거나 충전상태에서 감전이나 기타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관 청소는 물 티슈 혹은 젖은 수건으로 청소하세요. 알코올 또는 기타 부식성 및 휘발성 솔벤트로 청소할 경우 외관에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실내 건조한 공간에 보관하세요. 실외 또는 과도한 태양광 과열 및 과 냉각은 제품 노화를 가속시키며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타이어 관리
타이어 공기압은 주기적으로 확인하시고 권장 타이어 공기압은 35-65psi 입니다.
배터리 관리
배터리 팩에 부착된 전지 사용 충전 설명서 방법에 따라 충전 합니다. 장기간 보관 시 주기적으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시고 필요 시 완충 보관하세요. 가급적 방전되지 않도록 사용 완료 후 충전하세요. 외부 충격 또는 임의의 분해로 인한 감전, 단락 또는 심각한 안전 사고를 일으킬 수 있어 고장 또는 고장 의심하시는 경우 센터에 맡겨주세요.